2015년 9월 24일 1일차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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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좋아하는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 매크로를 만들어 보자!
음... 구성을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형태를 만들어 놓고 작동 스크립트를 짤까?
아니면 작동 스크립트를 먼저 짜고 그 뒤에 형태를 만들어 갈까?
어떤 방법이 편할까.
- 1시간 고민 후 -
아! 크게 고민 할 필요는 없는거 같아. 고민 하면 고민으로 끝날거 같아.
일단 부딪치고 보는게 어떨까?
좋아. 형태부터 만들고 기능을 추가하도록 하자!
기본적으로 세븐나이츠에 있어서 컨텐츠는 정해져있잖아?
가장 중요한 루비작(쫄작)이니깐 말이야.
그래도 그냥 만들기엔 재미가 없겠지?
이것 저것 다양하게 재미있게 추가해보자 ㅋㅋ
아아! 그전에 프로그램 이름을 지어야 하잖아! 어떻게 지을까?
끙... 어디보자 내가 오토핫키를 다루는게 아직 초보 수준이니깐.
"Autohotkey Biginner Programmers Seven Kinght"
.....너무 길잖아 앞자만 따서 합쳐볼까?
"ABPSK"
무언가 조금 허접한 이름이야. 어떻게 하면 괜찮아 질까?
오토핫키 초보 프로그래머 와 세븐나이츠를 따로 나누고 버전을 넣어보자.
"Abp_Sk 1.0ver"
오! 역시 이렇게 하니깐 나아졌잖아? ㅋㅋ
그럼 이제 만들어 볼까?
♬ 어떻게 만들어 볼까~ 음음~ ♬
~
- 형태 제작 중 -
~
짠!
일단 실행하면 처음엔 계산기 프로그램인 '척' 할꺼야.
내가 따로 지정해둔 번호를 입력 후에 "code"라고 순서대로 치면
메인 창이 나오게 말이야. 후후후!
먼저 내가 지정해둔 코드 번호는 15 하나야.
1버튼과 5버튼을 눌러서
15를 입력하고
이렇게 15가 입력 됬을 때 말이야
"code"라고 치면!
짠! 처음에 있던 계산기 화면은 없어지고
메인화면이 나오게 되지!
이렇게 만들고 나서 느끼는게
"오토핫키는 정말 간단하고 빠르게 제작 할 수 있구나!"
라는게 느껴져
그리고 오늘은 여기까지~
하루에 너무 몰두해도 좋을건 없지.
천천히 원하는 기능을 빼먹지 않고 진행하는게 중요하니깐.
2015년 9월 24일 1일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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